본문 바로가기

PC 게임 정보

[얼불춤(A DANCE OF FIRE AND ICE)] 매칭시간 기다릴때 플레이 하는 얼불춤 정보 총정리 [PC/모바일 게임 리뷰]

반응형

[PC게임 리뷰] 얼불춤은 어떤 게임인가?

 

 

A DANCE OF FIRE AND ICE 일명 얼불춤은 어떤 게임 일까?

리듬게임계에 혜성 같이 등장한 얼불춤. 기존에 노드를 클릭하던 방식을 완전히 깨버린 게임이다.

보통 우리는 리듬게임이라 생각하면 위에서 노드가 내려와서 클릭하는 방식을 생각한다. 하지만 이게임을 그 생각의 틀을 다시 한번 깨버렸다.

 

 

 

위 사진처럼 얼음과 불이 계속 회전하면서 춤을 추는 듯한 모양이어서 얼불춤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위에 있는 사각형에 원이 들어가면 누르면 된다.

조작 방식은 키보드든 마우스든 그냥 리듬에 맞추어서 아무 키나 누르면 된다. 조작 방식도 어렵지 않고 중간중간 킬링타임 용으로 재미있는 게임이다.(하지만 오히려 더 화가 날수도 있다.)
2020 6월 1일 기준으로 12단계까지 출시되어있고 엑스트라 단계, 배속 단계 등이 콘텐츠로 구비되어 있다. 

 

 

 

 

소리와 모니터의 싱크를 맞추기 위해 이런 식의 보정 기능이 있다. 좀 더 정확히 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된다.
여기서도 얼불춤 게임이 입력 간격을 평가하여 등급으로 나누어주어서 은근 이거 할때 등급이 좋게 나오면 기분이 좋다.

 

 

 

 

얼불춤 1단계의 모습이다 이런 단계는 최종 단계라고 보면 되고 이 단계가 나오기 전에 최종 단계에 나오는 패턴들을 미리 알려주기 위해 앞전 단계에서 미리미리 연습하게 해 주고 노래가 들어가 있는 최종 단계로 오게 된다. 이런 면에서는 정말 친절하다.

 

 

얼불춤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여유로운 판정과 빨리 눌러서 오차 난 거면 바로 다시 눌러서 계속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목숨이 하나라는 단점도 있다. 이런 면에서 한 단계를 깨는데 오래 걸릴 때도 있고 필자의 경험상 6단계 이후로부터는 무조건 원 핑거에서 투 핑거로 조작 방식을 바꿔야 한다 이런 단계에서 시간이 매우 많이 걸린다 하지만 이 습관을 들이면 다른 리듬게임을 하기도 쉬울 것이다.

 

 

 

 

커스텀 맵으로 직접 맵을 만들어서 자기가 플레이할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다른 사람이 만든 맵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이러한 맵을 커스텀 맵이라 하지만, 현재로서는 저작권 때문에 배포 수가 많이 줄어들어 찾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또한 포럼 같은 경우도 찾기가 힘들어지고 있어서 지금 커스텀은 친구들끼리 만들어서 서로 공유할 용도로 적당할 것 같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나는 얼불춤을 리듬게임 입문작으로 매우 추천한다.  매우 쉬운 조작감과 패턴을 익히기도 쉽기 때문이다. 얼불춤은 현재 6500원에 판매 중이고 보통 할인하면 1000원 대 까지 할인하기도 했었다. 

 

 

필자는 이게임을 오버워치 매칭 시간 기다릴 때 동안 하거나 시간이 얼마 없는데 할게임 없을 때 하면서 재밌게 하고 있다. 하지만 이게임을 깰라고 본격적으로 달려든다면 재밌게 플레이하기는 힘들 것이다.

반응형